728x90
반응형

누구에게나 최애음식이 있습니다. 당신의 인생중 제일 맛있게 먹었던 음식은 무엇인가요? 제가 제일맛있게 먹은, 지금도 사랑하는 음식은 단연 김치찌개입니다. 세계어느나라에도 없는 우리나라에만있는 음식. 김치찌개.

지금은 코로나때문에 강제휴무를 하고있어 집에서 가끔씩 수제김치찌개를 해먹고있지만, 회사다닐때엔 점심메뉴중 제일 많이 먹었던게 김치찌개죠. 그중에서도 저는 이집 김치찌개를 제일 쉽게 자주먹었는데요. 회사 바로앞에있는 "두정국수"

이집은 잔치국수가 정말 맛있는집인데요. 면을 중면이나 소면이 아닌, 예산국수를 써서 더욱 맛있는 집이랍니다. 그런 이집에서도 김치찌개를 해주는데요. 이건 뭐 말이 필요없는 맛을 자랑한답니다.

두정동 "화인메트로병원" 바로 옆에있는 두정국수. 정말 아담한 규모의 음식점인데요.

식사류중엔 김치찌개가 제일 비싸군요. ^^ 메뉴가 비교적 단촐하게 되어있어 주문할때 크게 고민할 필요는 없겠네요. 

딱 10개의 테이블이 배치되어있는데 사장님 내외분이 둘이서 운영을 하시는 곳이에요. 사장님은 홀에서, 사모님은 주방에서. ^^

기본셋팅. 약간 단촐한듯 하지만 이집이 국수집이라는것을 감안하면 이정도가 무난하죠.

728x90

약간의 기다림끝에 나온 김치찌개. 실물로 보시면 비쥬얼이 더욱 그럴싸해요. 그래도 이집은 비쥬얼보다 맛에 승부를 하는 곳인듯 그 맛이 정말 일품인데요...

큼지막하게 썰어넣은 돼지고기와 고춧가루, 마늘, 양파가 인상적이네요.

반응형

사장님께 물어보니 묵은지는 김치공장에서 받는다고하네요. 요즘은 식품위생이 철저해서 김치공장도 믿을수있어요. 김치를 먹기좋게 슝슝 잘라줍니다.

먹기편하게 앞접시에 찌개를 덜어줍니다. 이놈의 탐욕이 좀 심해서 고기도 듬뿍 넣어줍니다. ㅋㅋㅋ

목살부위인듯한 고기.

큼지막한 두부.

미리 사리도 2개를 넣어줍니다. 보통은 한개만 넣는데 이때엔 유난히 배가고파서 2개를...

고기와 김치를 한꺼번에~~ (저 라면한가닥은 뭐야~)

폭풍흡입으로 빠르게 없어지고있는 김치찌개.

이집의 특징이라면, 음식이 금방 집에서 집사람이 해준듯한 편안한 맛을 느끼게 해준다는 것인데요. 우와~ 맛있다~ 이런 느낌보다는 늘 먹어오던 아주아주 익숙한 맛. 그래서 더 편하고 친숙함을 느끼게 해준답니다. 솔직히 집에서 김치찌개 해먹을라고해도 이정도 재료와 정성을 넣어서 만든다면 1인분에 7,000원 이상의 노력이 들어갈텐데 이가격에 이런 맛을 느낄수 있다면 아주 만족스러운 가격과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두정동 매트로병원옆, 그러니까 농협 바로 뒤에 있는 두정국수. 

이집의 또하나의 특징이 국수를 예산국수를 쓴다는 것인데요. 보통 잔치국수를 소면으로, 비빔국수를 중면으로 하는데 이것저것 할때마다 국수를 바꾸기가 힘들어 예산국수를 쓴다네요. 잔치국수나 비빔국수를 할때에 굵기가 통일된 예산국수로 쓰니 조리가 편하기도 하지만 제가 먹어본바로는 예산국수 면 자체에 간이 되어있나봐요. 국수자체가 맛있어요.^^

 

바쁜 회사생활중에 그나마 위안이 되는것이 이런저런 음식을 점심때 다양하게 맛볼수 있다는 것인데요. 주에 한두번쯤은 꼭 들리는 두정국수집에 감사함을 표합니다. 비록 지금은 못가는 실정이지만 몇일후면 다시 회사로 복귀해서 다시 찾아가겠습니다. ^^

 

이상으로 저의 최애음식인 김치찌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끝.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