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처럼 찬바람이 쌩쌩부는 추운날씨에 여러분은 어떤게 떠오르세요?

뜨뜻한 아랫묵, 온천탕, 핫팩, 눈썰매, 스키장 등등 사람마다 각자 다른 여러가지가 생각이 나겠지만 저는 추운날씨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난답니다. 뜨거운 오뎅국물부터 콩나물해장국, 갈비탕, 설렁탕 등등....

그중에서도 제가 제일 좋아하는 것은 앞에서도 여러번 언급했지만... "순대국"

특히 추운날에 먹어주는 속 든든하고 뜨뜻한 순대국 한그릇은 그 무엇과도 바꿀수가 없습니다.

어렸을때는 오뎅국물이 그렇게 좋더니, 군대에서는 라면국물이 그렇게 생각이 나던데... 성인이 되고나서는 "순대국"이 그렇게 좋네요. ^^ 

제가 좋아하는 순대국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곳은 천안 영성동에 위치한 "장수토종순대" 입니다. 

위치는 중앙시장 위에 있는데, 영성동 수협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굉장히 오래된 집인데 언제부터인가 전주인분의 아드님이 맡아서 옛날방식 그대로 운영하고 계시네요. 이곳을 예전부터 찾으시던 분들의 말씀을 들어보면 예나 지금이나 한결같이 똑같다라고 하시네요.

토종순대국집의 대표메뉴인 순대국밥은 5,000원입니다. 아직도 이런가격에 장사를 하는집이 있나 싶을정도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인장과 몇번 이야기를 나누다가 듣게 된 말로는 이곳은 서민들, 그중에서도 주머니사정이 않좋으신 어르신들이 많이 찾으시는 곳이라 가격을 함부러 올릴수가 없다고 말씀을 해주시네요. 아직도 소주를 3천원 받는걸 보면 이집 주인장의 심성이 보이는듯 합니다. ^^

반응형

오천원짜리 순대국입니다. 작지않은 뚝배기에 순대와 머릿고기가 수북하게 들어있는데 고기나 순대보다 국물이 끝내줍니다. 맑고 뿌연 국물이 보기보다 깊은 맛을 담고 있습니다. 순대를 않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이 집의 "오소리국밥"을 추천해드립니다. 머릿고기특수부위로 만들어지는데 이것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인기메뉴 중 하나입니다. ^^

기본적으로 나오는 배추김치와 깍두기. 그날 그날 담그신다고 하는데 반찬으로는 딱입니다. 순대국에 빠져서는 안되는 새우젓과 다진고추. 

728x90

미처 사진에 담지는 못했지만 다데기와 깨가루를 첨가해서 먹으면 더 좋습니다. 맑은것을 좋아하시면 새우젓만 넣으시면 돼지만 저는 다데기와 깨가루를 듬뿍 넣어서 먹는것을 좋아라해서 이렇게 해서 먹습니다. ^^

통통한 순대는 바로 먹으면 뜨거울수 있으니 공기밥뚜껑에 덜어두셨다가 식혀서 먹으면 좋아요. 저야 워낙에 뜨거운것을 좋아해서 입천정이 뒤집어지든 말든 후후 불어가면서 순대를 한입에 꿀꺽합니다. 혹시 화상입을까봐 옆에 소주라는 소독용 알코올을 미리 준비해두면 더~~ 좋습니다. ^^ 순대국에 소주한잔~! 환상의 콜라보레이션 아니겠습니까. ㅋㅋㅋ

머릿고기도 풍성하게 들어가 있어요. 담백하고 쫄깃한 맛의 고기들이 딱 제 취양이네요. 이런 고기를 안좋아하시는분들은 미리 말씀하시면 머릿고기빼고 순대만으로 해주시기도 합니다. 저야 이것 저것 안가리고 먹는 스타일이라... 이집 순대국은 진짜 제스타일입니다. ^^

영업시간은 매일 아침9시부터 저녁9시까지이네요.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 일요일은 쉰다네요. 저도 몇번을 일요일날 찾아가서 헛걸음 한적이 있었거든요.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지도에 위치 남겨드릴께요. ^^

여러분~ 오늘도 맛점 하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