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무료하게 반복되는 일상. 직원들과 함께 늘 먹는 점심에서 벗어난 일탈을 꿈꾸며 무작정 회사를 나섰다. 뭐먹지? 이러며 우리 넷이 주변 식당가를 기웃거리다 한직원의 "매운쭈꾸미 먹읍시다."라는 의견에 만장일치로 합의를 보고 쭈꾸미집을 찾아 나섰다.

우리가 향한곳은 신방통정지구 안에 위치한 "북한강 쭈꾸미"라는 나름 유명한 음식점이다. 매운것을 병적으로 좋아하는 필자 입장에서는 아주 반가운곳이다.

천안 신방도서관 옆에 자리하고 있어 찾아가기는 쉬웠다.

북한강 쭈꾸미볶음전문점. 음식점 구조가 참 재미있게 돼어있다.

건물뒤편 주차장에서 놀아운 것을 발견하였다. 여기가 무슨 자동차박물관도 아니고, 굉장히 재미있는 디자인의 자동차가 두대 전시가 돼어있다. 남자아이들과 함께 오면 굉장히 인기가 많을것으로 짐작된다.

이게 차인지 오토바이인지... 배트맨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차량이다.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그런 영화에나 나올법한 오픈카.

음식점 앞과 뒤 주차장쪽에 입구가 양쪽으로 나있는데, 전면에는 조그마한 테라스도 있다. 나름 주인분께서 매장에 신경을 많이쓰셨다는게 느껴진다.

메뉴표. 쭈꾸미볶음이 주메뉴이고 1인분도 가능하게 구성되어있다.

홀에 비치돼어있는 테이블은 원목으로 만든 통째 테이블이다. 정감있어 좋아보인다.

벽 한면에 쭈꾸미를 먹는 방법이 나열돼어있다. 주요골자는... 본인이 편하게 맛있게 먹으면 그게 최고다 라는 내용이다. 먹는데 정도가 어디있겠는가? 맛있으면 장땡이지. ㅋㅋㅋ

저말이 진실일지는 모르지만, 년간 음실물쓰레기 처리비용이 4천억이란다. 이게 과연 맞는말인지는 의심을 해봐야할 사실이지만 그래도 어마어마한 비용이 발생한다는건 인정할수밖에없다.

웰빙식품 쭈꾸미의 효능. 굉장히 많은 말이 있지만 결론은 몸에 좋다는 것이다. 참~ 좋단다.

청결상태 만점의 깔끔한 천장에 알록달록 이쁜 형광등이 전시돼어있다.

매운쭈꾸미를 먹기위한 필수템. 콩나물과 상추 셋팅.

열무김치와 무채. 보기와는 다르다. 열무 굉장히 맛있다.

벽 한면에 신기하게 자전거가 디테일하게 장식돼어있다. 이쁘고 정감이 간다.

메뉴표에 사이드메뉴로 새우튀김과 묵무침이 있는데 그중에 우리는 새우튀김을 시켜봤다.

이집 주인분께서 문학에 굉장한 소질을 가지고 계신것 같다. 혹시 시인이시거나 화가이셨을수도 있겠다라는 추측을 해본다. 물론 물어보지는 않았다.

셀프바. 딱 필요한 4가지의 반찬이 정갈하게 나열돼어있다.

북한강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한다. 이곳 전화번호이다. 필요하신분들은 퍼가셔도 좋다.

매월 둘째, 넷째 화요일이 정기휴일이다. 참고하시기 바란다.

셀프바옆에 재미있는 분수대가 있다. 펌프모양의 분수대인데 필자의 어린시절 집앞 마당에 있는 펌프와 똑같이 생겨 추억이 새록새록 되살아나는 기분이다.

주방앞에 엄청 기다란 기린 모형이 서있는게 재미있다.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쭈꾸미 볶음이 왔다. 잠시 사진을 찍는 사이에 이미 직원들이 분류를 하여 나는 내분량만 밥에 넣고 사진을 찍는다.

내스타일대로 보리밥에 상추와 무채를 듬뿍넣고, 그위에 매콤한 쭈꾸미를 올려준다. 그리고 쓱싹쓱싹~ 비비는 과정이 남았다. 이밥을 비빌때는 숫가락보다는 젓가락을 쓰는게 편하다.

쭈꾸미가 매콤한게 너무 맛있어서 순식간에 동이났다. 이건 추가하기도 참 애매한게 추가시키면 또 한참을 기다려야하기때문에 추가시키기도 어렵다. 맛있어서 더먹고싶은 욕심은 났지만 참았다.

별거없는 단조로울수도 있는 메뉴인데 한상 가득찬 느낌이다. 풍성한 점심식사가 진행중이다.

이게 새우튀김 소자. 4명이라 4개짜리를 시켰다.

내가먹었지만 참 깔끔하다. 밥은 이렇게 먹어야 맛있는것같다. 내스타일~!

이집 쭈꾸미는 맵다. 그냥 매운게 아니고 굉장히 맛있게 맵다.

집에있는 사람이 생각나서 저녁에 따로 2인 포장을 해갔는데, 집사람 입에서 계속 감탄사가 나온다. 우리둘이 만장일치로 이전까지 최고로 쳐주던 착한낙지 보다 2수는 위의 맛이라는 평을 내렸다.

북한강 쭈꾸미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맛이다. 이런 맛집을 나혼자 알고 있다는게 양심에 찔려 미숙한 실력이나마 포스팅을 통해 만천하에 널리 알리는 바이다. 꼭한번 드셔보시길 권하는바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