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처럼 추운날씨엔 뜨끈한 국밥한그릇 생각이 절로난다. 유행아닌 유행어가 되어버린 "뜨끈한 국밥 한그릇~!"

매일먹는 점심식사. 갑자기 불어온 찬바람에 즉흥적으로 생각이나 찾아간 천안 두정동 "수육국밥&보쌈" 국밥을 먹기로 결정을 하고나니 더욱 간절해지는 생각에 발걸음이 빨라진다.

점심시간에 도착한 국밥집은 자리가 없을정도로 손님들이 빼곡하게 들어차 있었다. 이들의 마음또한 내마음과 다르지 않을것이다.(식사도중 어느정도 손님이 빠져 찍은사진)

국밥집 메뉴. 이집은 이름 그대로 국밥과 보쌈이 주력인데... 우리는 간단하게 순대국밥을 시켰다. 국밥종류만 해도 매운국밥부터 전복국밥까지 다양하게 있다.

특이하게도 수저와 젓가락을 놓을수 있는 셋팅지에 국밥을 먹는 방법이 기재되어있다. 별거아닌 소소한 것들까지 신경써주시는 서비스정신이 고맙게 느껴진다.(어찌보면 당연한건데...)

반응형

메인메뉴가 나오기전에 셋팅된 밑반찬. 특히나 이집은 김치가 맛있다. 김치를 매우 좋아하는것도 있지만 내입에 착 감기는 맛이 일품이다. 내가 못먹는 부추까지 챙겨주시다니... 이렇게 고마울때가... ㅠ.ㅠ

드디어 순대국밥이 나왔다. 캬~ 비쥬얼 보소!!! 순대와 고기가 듬뿍 들어간 순대국 속에 양념장을 풀어주면 얼큰하고 뜨끈한 국밥 완성~!!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집 김치는 굉장히 맛있다. 맛의 감동.

728x90

잠시의 기다림 끝에 완성된 순대국밥 2인상.

탱탱하니 씹는 식감이 더 맛있는 순대. 이걸 찹쌀순대라고 하나? 여하튼 일반순대는 아닌게 참 맛있다.

수육도 듬뿍 들어가 있다. 숫제말로 순대와 고기를 먼저 먹다보니 배가불러온다. 양이 정말 푸짐하다.

순대와 수육의 콜라보~! ㅋㅋㅋ 이렇게 먹으면 씹는맛이 정말 끝내준다. ^^

어느정도 먹어주고 국물이 남았을때 공기밥 투하~! 밥을 푹~ 푹~ 말아준다. 이게 진정한 국밥이쥐~~

두런두런 담소를 나누며 먹다보니 어느덧 뚝배기의 바닥이 보인다. 캬~ 정말 깨끗하게 잘 먹었다.

추운날씨에 뜨끈한 국밥한그릇이 생각나 찾은 국밥집에서 참 맛나게 푸짐한 점심 한끼를 했다. 뜨거운 국물에 취해 약주 한병까지...

국밥한그릇을 먹었을 뿐인데 내 몸은 보약을 먹은 느낌이다. 뭐든 간절히 먹고싶을때 먹어주면 그게 보약인거다. 내몸이 필요해서 생각나게 하는거니까 뭔가 생각이 날때엔 먹어주자는게 나의 철학이다. ㅋㅋㅋ

오늘도 맛있게 점심 한끼를 먹었다. 행복하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