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어느덧 7월, 여름의 초입에 들어선 후끈한 날씨에 입맛도 없고 가볍게 소주한잔이 생각나 집앞에 있는 신방먹자골목을 목적없이 거닐었죠. 발길닿는데로 가자 라는 심정으로 무작정 나선 소주원정길~!

보기만해도 시원해보이는 수조에서 오징어를 사냥하고계시는 분을 발견했네요. 요즘 #오징어 가 풍년이라는데 저놈은 동해 인근바다 출신인지, 깊은곳에 살다가 재수없이 잡혀온놈인지는 모르겠지만... 참 맛있어 보이네요. ㅋㅋㅋ

 

오징어를 사냥하던 곳이 어디냐... 저희부부가 자주가는 단골중에 하나인 #비풍초조개탕전문점 이였어요.

반응형

오징어때문에 눈길을 준 곳인데, 가게앞에 수조에 아주 싱싱한 #조개 들이 우리를 유혹하고 있는 모습이 황홀하기까지 하네요. 애들이 부럽드라구요. 애들은 얼마나 시원할까 하는 생각에 괜히... 이놈들에게 뜨거운 맛을 보여주고 싶더군요.

 

시원한 수조에서 수욕을 즐기고 있는 조개들이 괘씸히 혼내주고자 우리는 가게안으로 들어갑니다. 입성~!

 

#조개 놈들에게 뜨거운맛을 보여주기위해 우리는 #조개탕 소짜를 시켰습니다. 간단하게 소주한잔 할거라 큰놈은 아니구요. 더운날씨라 회를 못먹으니 이놈이라도 야무지게 먹어주자 라는 심뽀. ^^

 

이놈들이 냉탕에서만 살던놈들이라 온탕은 처음이였을 겁니다. 아니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겠죠? ㅋㅋㅋ

 

이미 어느정도 조리가 돼어서 나온놈들이라 뽀얀속살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조개탕만 있어도 돼는데 이런저런 밑반찬도 잔뜩 주시네요. 휴~

 

일단, 더운 속을 달래기 위해 소주일발 장전~!!

728x90

소주한잔하고 잠시 기다리니 #조개탕국물 이 뽀얗게 우러나며 점점 빛깔이 황홀하게 바뀌는군요. 오~예~!

 

어느정도 겁질을 제거하고 보니 맑은 국물이 더 잘보이는군요. 훌룡합니다. ㅎㅎㅎ

 

기본 밑반찬 셋팅. 뻔데기와 옛날소세지 그리고 계란찜. 이것만 있어도 아주 훌룡한 반찬이 돼는데...

 

뽀얀 속살을 자랑하는 #조갯살 이놈이 진정 #술도둑 이군요. 

 

술이 정말 술~술~ 넘어갑니다. 우연히 지나다 들어온 가게인데 메뉴선택이 정말 탁월했습니다. ㅋㅋㅋ

 

거기다 이 국물. 양파와 매운고추가 들어가서 얼큰하고~ 개운하고~ 끝내줘요~~!

 

#뽀얀속살과 #얼큰한국물 이 어우러져 미친듯이 술잔을 기울게 만드는군요. 가볍게 한잔하자고 들어온 #비풍초조개탕전문점 에서 무지막지하게 먹어버렸군요. 결국은 꽐~라~가 돼서 클로징사진도 못찍고 겨우겨우 집에 들어왔네요.^^

 

더운날씨에 먹는음식 조심하셔야죠? 정말 술안주로 한여름 더운날저녁에 먹는 술안주로 [조개탕]은 끝판왕인듯 합니다.

더운날씨에 지쳐 술한잔이 생각나실땐 가볍게(?) #조개탕에소주한잔 어떠세요?

 

오늘도 좋은일만 있는 Good Day 돼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