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나에게는 애물단지 중고차가 한대 있다.

그동안 나와 동고동락하던 차량이 주인의 관리불찰로 폐차장에서 생을 마감하고... 차가 필요한 시점에 마침 회사지인이 멀쩡한 차를 바꾸는 바람에 2010년식 SM5 차량을 인수하게 되었다. 

 

저렴하게 인수한 차량이 주행 및 모든 면에서 멀쩡한 차량인줄 알았는데... 딱 한가지! 네비가 문제가 있었다.

트립컴퓨터가 연동이 안되는 문제였는데, 이것때문에 네비와 블루투스연결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근처의 사설 네비업체를 방문하였다.

원인은 의외로 간단한 문제였다. 버전에 맞는 비타스프로그램 재설치!!!

하지만 업체에서는 한참지난 예전모델이라 비타스프로그램을 구하기도 힘들거니와, 설치를 한다해도 또 금방 고장나기때문에 아에 새로운 네비게이션으로 바꾸기를 권하였다. 매립형 네비와 블랙박스 신형을 저렴하게 40만원에 해준다는 것이였다. 

하~! 네비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하면 될 문제를... 네비자체를 바꿔야하는 지경까지 와버렸다. 

 

솔직히 2010년식 차량을 언제까지 탈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신형네비를 단다는건 사치라는 생각에 거두절미하고 프로그램 업데이트방법을 모색하던중.... 폭풍검색을 하여 알게된 "비타스 서비스센터 하남점"

비타스가 망한 업체인지 대부분의 업데이트지원이 2019~2020년에 중단되었고, 그나마 서비스센터라고 있는곳이 전국에 하남시 딱 한군데 인듯했다. 굳이 네비를 살리자고 약 110km거리의 매장까지 시간내어 찾아가기엔 부담이 되어... 네비는 폰으로 티맵을 사용하고, 오디오는 폰과 차량을 연결하는 케이블로 해결하여 잘 사용하다... 하남에 갈일이 생겨 "비타스서비스센터 하남점"을 방문하게 되었다. 

어떻게? 우연인지 필연인지... 매장이 위 사진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한국애니매이션고등학교" 바로 앞이였던 것이였다. 울집 큰애가 올해 초 이곳을 졸업했다. ㅋㅋㅋ 아이 졸업식 가는 길에 매장에 들릴 시간이 있었다. (물론 이것때문에 졸업식에 살짝 늦었지만... ㅋㅋㅋ)

여차저차 해서 찾아간 "비타스서비스센타 하남점"

생각보다 작은 규모의 매장이였다.

바로옆에 차량정비소와 같은 건물을 쓰고있었는데, 언듯봐서는 서비스센터 공식대리점이라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하지만 이곳이 전국에 딱 한군있는 곳이란다. 

이곳에서 트립연동의 문제를, SD카드 포맷 및 프로그램 재설치 한방에 모든 문제를 해결하였다. 네비문제로 40만원주고 네비를 바꿔야하나 하는 문제를 SD카드 업데이트 비용 1만원주고 해결하게 된것이다.

업데이트 이후 네비와 차량블루투스 문제도 깔끔히 해결되어 지금까지 아무 문제없이 잘 이용하고 있다.

참고로, 이곳까지 올수 없을때에는 SD카드를 택배로 보내주거나(택배비와 업데이트비용 발생), SD카드를 새로구매(비용3만원+택배비4천원)하는 방법이 있다고 알려준다. 

 

이미 단종된 네비게이션의 A/S는 참으로 불편한것이 많다. 그래도 아직은 멀쩡한 차량에 쓸만한 네비게이션 이기에 나는 이 차량과 네비를 명이 다할때까지 쓸것이다. 아껴야 잘산다~! ( 나 옛날사람 맞음 )

 

이상.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