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에 필자가 소개해드릴 이야기는 BC카드의 어플인 "페이북" 이야기이다.

페이북이란 삼성페이처럼 BC카드를 스마트폰에 넣어서 간편결재를 할 수 있는 어플이다. 아직 많은 분들이 잘 모르실거 같아 이용방법과 혜택을 알려드리고자 한다. 

우리나라에서 가장많이 보급되어있는 카드는 단연코 BC카드일것이다. 발급이 대체적으로 쉽고 각종 은행마다 모두 취급하고 있어 가장 흔하고 누구나 한두장쯤은 가지고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 이런 카드를 이제는 스마트폰에 넣어서 지갑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 어플로 편하게 결재를 할수 있게 돼어있는데... 현재 카드사에서 어플을 통한 결재를 할 경우 각종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하고있다. 

첫번째, 각종 편의점에서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한 BC카드 결재시 1회당 500원, 하루 최대 3번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필자는 편의점에서 담배를 결재하면 4,500원이 결재가 되고, 어플을 확인해보면 500원이 할인된 4,000원만 결재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매일사는 담배와 맥주때문에 약 1,000원정도는 할인을 받는다. (솔직히 다 쓰기도 힘들다.)

둘째, GS25 편의점에선 삼각김밥과 각종김밥이 반값!

~10월 31일까지 진행중인 이벤트이다. 요즘은 편의점에서 제공되는 인스턴트에 대한 거부감이 많이 없어졌다. 아니 되려 편의점 김밥이나 도시락이 더 싸고, 맛있다. 필자의 자녀들도 가끔 삼각김밥을 간식으로 즐겨먹는다. 이런 김밥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수 있다니 이런 혜택은 누려야 한다고 본다. 물론, 1인 최대 월 1만원까지만 혜택이 적용된다.

셋째, 각종 공과금을 자동이체를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거 무시못한다. 필자는 가스요금과 관리비를 자동이체 중인데 카드사용실적에따라서 5천원에서 최대 15,000원까지 할인이 적용된다. 필자는 두장의 카드가 매달 자격이 되기에(과소비 ㅠ.ㅠ) 이런 할인을 받을 수 있다.(아! 이건 페이북과 관련이 없는 혜택이다.)


그럼 페이북을 통한 카드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페이북 어플을 클릭하면 가장먼저 카드등록을 해야 할 것이다. 그냥 시키는 대로만 하면된다. 필자는 이미 카드등록이 되어있다.

위의 화면에서 가운데있는 QR결제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런 6자리 비밀번호입력란이 나온다. 초기에 카드등록할때 설정해놓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비밀번호 입력 후엔 이런 QR스캔창이 뜰것이다. 이걸 카운터에 제시하면 스캔을 통해 결재를 하게 된다.

아직은 NFC결재(터치식결재)가 돼지 않는다. 그래서 필자는 편의점 이외에는 거의 이걸 쓰지 않는다.

화면 좌측에 QR스캔이라고 있다. 그걸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뜬다. 이건 인터넷으로 결재할때 스캔을 통해 카드결재를 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인터넷에 내 카드정보를 넣지않아도 되서 편하고 안전하다. 인터넷 결재용으로는 이것만한 것이 없다. 안전하다.


오늘은 이렇게 BC카드의 페이북 결재에 대해 알아 보았다. 모르고 못쓰는건 이해하겠지만 알면서도 안쓰는건 미련한 짓이다. 필자는 4,500원짜리 담배를 4,000원에 산다. (끊어야 돼는데... ㅠ.ㅠ)

여러분도 할 수 있다. 따라오시라~


이상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