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여러분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세요? 우리나라 대부분의 국민들은 SK, KT, LG 삼사통신사의 통신요금을 쓰고계실꺼에요. 요금제도 다양하게 나와있는데요. 최저기본 9,500짜리부터 데이터 쪼금 쓴다싶으면 3만원대에서부터 넉넉하게 쓴다싶으면 6~7만원대의 요금제를 쓰고 계실겁니다. 이글을 쓰고 있는 필자 또한 S사의 "데이터 7GB + 통화무제한" 요금제를 25% 선택약정할인받은 금액 45,000원정도에 쓰고 있습니다. 

이제는 현대인의 필수품이 돼어버린 스마트폰이 없으면 불편하지만, 이걸 유지하는데에도 만만치 않는 비용이 발생된다는 것 또한 거부할 수 없는 현실이죠. 한 가정이 아빠, 엄마, 아들, 딸 의 4인가족이 한달동안 발생한 사용료를 평균 내보면 평균 12~15만원 정도 하죠. 이런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면 잘감해서 가계비용을 줄일수 있다면 어떨까요?

자~ 이제부터 제가 통신비 부담을 덜어드릴 수 있는 자렴한 요금제를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번 둘러볼까요?


한시적 이벤트인지 계속 시행하는 요금제 인지는 알 수 없지만, 현재 2월 28일까지 가입하는 분들에게 "데이터4GB+1GB & 통화200분(문자100건)" 을 월 14,500원에 쓸수 있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U+알뜰모바일의 "GS25요금제(데이터5GB)" 인데요. 한달 평균 간단한 웹서핑과 게임, 검색을 즐겨한다 해도 넉넉할 용량 데이터5GB를 한달에 만오천원 가격으로 쓸수 있다는 건 굉장히 파격적인 대우라고 생각되는데요. 이는 국내 삼사통신사의 데이터6GB 요금제의 1/3정도뿐이 안되는 요금입니다. 물론 25% 약정할인을 받는다 해도 반값 요금인 셈입니다.

기존의 통신사에서 유심번호이동 또는 신규가입으로 개통이 가능한데요. 제가  강력 추천하는 요금제  입니다. U+알뜰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입 및 개통이 가능하고요, GS25편의점에서 별도로 유심을 구매해서 개통이 가능합니다. 유심비용은 별도로 8천원정도 들기는 하지만, 매달 절약할 수 있는 요금제를 확인해본다면 결코 유심비용이 아깝지는 않을 것입니다.


혹시 써브폰을 쓰시는 분이라면 위의 데이터전용 요금제도 추천드립니다. 기존 메인폰을 유지하며 서브폰을 데이터 전용으로 쓴다면 데이터 10GB를 한달에 13,000원에 쓸수 있는 요금제도 추천해드립니다. 데이터 소진시 속도제한걸고 무제한으로 쓸수 있다고 하니 한결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에넥스텔레콤 의 A모바일? 요금제 추천을 합니다. A 제로 요금제

위의 A ZERO요금제는 제가 지금 서브폰으로 쓰고 있는 요금제 인데요. 한달 50분 무료통화에 기본요금이 0원인 무료요금제 입니다. 저는 주로 업무용으로 받기만하는 폰인데요. 작년 3월달에 개통했으니 지금까지 무료로 쓰고 있습니다. (솔직히 완전무료는 아니고 착신전환서비스 걸어놔서 한달에 1,650원 서비스이용요금만 나가고 있습니다.) 나름 만족하면서 쓰고 있는 요금제 입니다.

완  전  꽁  짜 ~ ~ ! ! 


에넥스텔레콤의 여러가지 다양한 요금제 입니다. 평균 요금제가 다 저렴하게 책정돼어있어 소개합니다. ^^


위의 요금제는 CU편의점 요금제 3종세트 입니다. 데이터를 1.5GB~10GB까지 저렴한 가격에 책정돼어있는데요. GS25요금제와 비슷한 가격과 조건으로 책정이 돼어있는데 둘다 비슷하네요. ^^

같은 알뜰모바일에서 나온 요금제라 둘이 비슷하다고 보면 됩니다.


 KT M 모바일 최저요금제 

기본요금을 최대로 아끼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요금제입니다. 한달 데이터제공량 1.5GB와 통화 100분, 문자 100건 을 제공하는 요금이 5,390원이니 아마 이조건에서는 최저가가 아닐까 합니다. 


GS25요금제 랄라블라 한달 17,500원 

왕의 귀환이라고 표현하는 GS25요금제 5GB 와 비슷한데요. 데이터 2GB 더주면서 요금은 3천원 추가 되는군요. 대동소이~ 도긴개긴~ 똔또이 라고 보면 되겠군요 ^^


알뜰모바일의 통화무제한 요금제중에 제일 저렴하다 싶은거 추천드립니다. 데이터는 기본으로 제공된다고 보면 돼구요. 통화제한 3,000분이라고 돼어있는데 이건 다시 말하면 통화무제한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가 업무상 통화를 무지 많이 해본적이 있었는데... 볼따구니 얼얼해질때까지 통화를 한달을 해봐도 총 2,000분을 못 넘었었거든요. 월 15,000원에 무제한통화 가능한 요금제중 제일 저렴한 요금제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


위의 요금제는 어린 자녀들에게 좋을 거 같아 소개드립니다. 홈플러스요금제는 기본데이터 제공량은 적지만, 이후 속도제한옵션으로 무제한데이터를 제공하는 요금제라 유투브나 동영상을 즐겨보는 어린 학생들에게 좋아보이는 요금제 입니다. 중2병을 앓고있는 우리 큰애나 까칠한 6학년 둘째에게 좋아보여 추천드립니다. 이참에 이걸로 바꿔줄까 심각하게 고민중입니다. ^^


이번에는 tplus 요금제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t플러스 에서는 데이터 1.3gb를 한달에 5천원도 안되는 가격에 사용가능한데요, 단, 음성요금이 별도로 발생하는 군요. 통화량이 작은 분들에게 맞는 요금제 같네요. 저에겐 별 메리트가 없는 요금제지만 일단 소개~!!


헬로모바일에서도 위와 비슷한 형태의 요금제가 있기에 소개해드립니다. 헬로모바일 3종세트~!! 기호에 맞춰 이용이 가능한데요. 역시나 요금은 저렴하게 나와있군요. 


이상으로 제가 알고 있는 요금제들중에 제일 쓸만하다 싶은것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어떤 요금제가 제일 저렴하냐 보다는 내게 맞는 요금제를 쓰시는게 제일 좋겠죠. 꼼꼼히 살펴보시고 이거다~ 싶으신 요금제로 저렴하게 스마트한 생활을 하시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저는 이만 줄이겠습니다. 모두들 즐~폰~ 하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