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속된말로 마누라 없이는 살아도 스마트폰 없이는 못살아~~! 퍽~~! ㅎㅎㅎ

현대인은 수많은 정보의 홍수 속에서 엄청난 데이터를 주고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수많은 정보들을 주고받는 매개체가 돼어주는 고마운 스마트폰~! 하지만, 아시죠? 세상 모든것들이 그렇치만 폰이라는 것도 꽁짜로 쓸수는 없다는 것을....

초기 개통시에 기기값도 만만치 않은 것이, 매달 유지비도 결코 무시못하는 비용이 발생이 돼죠? 여러분은 어떤 요금제를 쓰고 계세요?

대한민국 성인 1명이 한달 평균 데이터 사용량이 약 6~7GB라고 합니다. 제가 쓰는 양을 비교해 봐도 평균 5~6GB정도 쓰는거 같으니 아마두 모두들 비슷비슷할 겁니다. 대체 눈에 보이지도 않는 데이터를 쓰는데 왜 이리 비싼 요금을 줘야하는지 이해는 못하겠지만 저의 요금제는 6GB(SK) 6만1천원? 정도 돼는거 같네요. 저하나의 요금의 이런거고 와이프와 큰딸, 작은딸 의 요금까지 합치면 가뿐히 10만원이 넘어가네요 ㅠㅠ


작년 초에 500MB데이터를 쓰던 큰아이가 하두 찡찡거려서, GS25요금제 6GB(100분) 한달 16,500원 짜리 요금제로 유심을 바꿔준 경험(하나카드를 같이 발행해서 30만원쓰고 요금할인 15,000원 받고 있다는건 우리아이가 모르는 비밀입니다^^)이 있는 관계로, 데이터 요금을 아껴보고자 바로 저렴한 요금제를 검색해 봤습니다. 짜잔~! 그래서 찾은 제가 생각하는 가장 저렴하고 실속형으로 나왔다고 생각돼는 요금제를 소개해 봅니다.


역시나 여기저기 비교해봐도 제일 저렴한 요금제로 가능 방법은 GS25유심요금제가 제일 합리적이라 판단되어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작년 우리 큰아이 해줬던 요금제보다 더욱 저렴한 요금제가 새로 나왔더군요. 이름도 거창하게 "왕의 귀환" 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한달 데이터 5GB에 통화 200분씩이나 주면서 요금은 14,500원뿐이 안한다니.... 제가 지금쓰는 한달데이터 양에다가 통화는 200분을 채 못하는데 한달 61,000원을 내고 있는데, 이 모든걸 14,500원에 해결할 수 있다는게 너무 억울하네요 ㅠ.ㅠ



이벤트로 가입자중에 추첨을 통해서 에어팟을 준다는데, 이건 이미 지나버렸군요. 어차피 어제 했어도 제게 이런게 들어올수 있는 복이 없을거니 그냥 깨끗하게 잊어버려야죠. 그래도 갖고 싶은...



전체 요금제를 살펴볼께요. 흠... 잘보셨죠? ㅋㅋㅋ 상대적으로 굉장히 저렴하게 느껴지는 조견이네요. 눈에 들어오는 요금제는 5GB 요금제와 15GB 요금제 두가지가 눈에 들어오는군요. 그동안 비싼요금때문에 데이터를 아꼈던거 생각하면.... 매번 와이파이 찾아 비밀번호 넣는것도 불편했었는데, 이런 요금제면 제게는 와파 필요없는 풍족함이 느껴집니다.



그리고, 여기 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중고폰도 저렴하게 할부로 지원을 해주더군요. 기종이 갤럭시s8, s8+, 갤럭시노트8, LG Q8, Q7 등등 상당히 많은 모델들이 요금제와 묶여서 판매돼고있더군요. 제가 관심있는 모델이 갤럭시S8이라 이걸로 살펴보았어요.



새것같은 중고폰을 저렴하게 공급한다고 하는데, 일단 모델기종이 탐나는 것들로 구성되어있네요. 노트4를 4년 넘게 쓰고있는 저로서는, 꿈도 꿔보지 못한 모델들이라... 넘사벽 이네요 ^^



철저하게 품질검사를 통과한 제품만을 엄선해서 공급한다고 하는데, 얼마나 자신이 있으면 보증서까지 줄까싶네요. 그외 기기단품이 아니고 박스 구성품 부터 케이스와 액정필름까지 준다고 하니 마음이 동하네요.



위의 조견이 갤럭시S8의 할부금 및 요금입니다. 데이터 6GB + 통화250분 + 문자50건 까지 모두 다 해서 한달 37,400원이라는건, 데이터 6GB의 요금제가 17,500원이니가 기기할부금이 한달에 약 2만원이라는 말이되네요. 홈피내에서는 자세한 안내가 없어서 질문답변란을 확인해보니 약정기간은 24개월이라고 하네요. 그러면 한달 "2만원 X 24월 = 기기값 48만"이 되는거네요. 결코 싸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지금 중고나라 중고시세가 28만원부터 비싼건 38만원정하니 그닥 기기값이 싸다고 말할수는 없죠. 그치만 24개월 할부라는게 메리트이긴 하네요.



요건 S8보다 사이즈가 조금 더 큰 S8+ 입니다. 이걸 데이터 6.6GB요금제로 쓰는데 한달 5만원... 엄청 싼겁니다. 참고로 비교삼아 말씀드리자면, 지난달 갤럭시S8(64G)로 기변을 한 와이프 요금이 한달 데이터 1.2GB+통화무제한 조건으로 쓰면서 한달에 약 52,000원 정도 요금이 나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통신사에서 기변으로 한단계낮은 기종을 데이터까지 아껴써가며 쓰는데도 위의 요금제보다 더 많은 요금제를 낸다는게 살짝 억울하기까지 합니다. 아마두 그때 이런 조건을 알았다면 진즉에 갈아탔을것을... 하며 후회도 되네요 ^^;;


잘못나온건진 모르겠지만 갤럭시노트8이 S8+보다도 저렴한 요금이 나오는군요. 24개월 기기값할부라고해도 이건 굉장히 저렴한것만은 사실입니다. 물론 중고라는 핸디캡을 가지고 있지만, 새거와 별 차이없는 제품을 데이터까지 넉넉하게 쓰면서 저 요금제로 쓸수 있다면, 굳이 비싼요금제를 줘 가면서 통신3사를 고집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필자는 현재 사용하는 폰이 인터넷과 묶여있고, 사정상 핸드폰을 한대 더 써야하는 상황인지라 위의 데이터 5GB요금제 와 갤럭시S8 중에 선택해서 신청을 할 생각입니다. 

주문신청 한 후 다시한번 상품후기로 찾아뵙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즐~폰~ 하세요^^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