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足(족)가네 

욕 아닙니다. ㅡ.ㅡ;; 천안에만 있는 족발집 브랜드입니다. 혹시 모르시는 타지역분들을 위해 천안명물 족가네 족발집을 소개합니다.^^

어제저녁 급하게 가족방 쳇팅을 통해 연락이 왔습니다. 집사람이 아주 매~운~ 불족발이 드시고 싶다더군요. 아하~! 불족~! 좋~~치~~ 라고 맞장구를 치는데..... 우리집 서열순위 2위(큰딸)께서 갑자기 "뛰~낀~!" 을 외치더군요... "치킨사랑~ 나라사랑~" 을 외치는 ...

 

우여곡절끝에 온가족이 신방동 먹자골목에 있는 족가네 족발집으로 출발합니다. 집에서 도보로 5분거리 정도여서 가볍게 산책가는 맘으로 향합니다.

꼬마김밥 3줄이 나란히 걸어갑니다. 어찌저리 깔마춤해서 똑같이 입구 댕기는지... 헐

쪼그마케 보여도 이곳이 족가네 족발집 본점이랍니다. 지나가다 보기는 자주 봤지만 이곳에 들어가보는것은 오늘이 처음이라는... 기대가 됩니다.

역시 가장먼저 눈이 가는 곳은 메뉴판이죠. 다양한 메뉴가 전시되어있는데 가장 눈에 들어오는 메뉴가 몇개 있군요. 미니족발, 미니불족발, 냉채족발...발발발발~! 애초에 이곳에 올때 목적이 불족발 이였던관계로 미니불족발을 시키기로 합니다. 이모님이 우리집 애들도 있고 하니까,, 불족발과 왕종발을 반반씩 시켜도 해주시겠다고 하시드라구요. 그래서 반반으로 시켰습니다.

음식을 기다리고 있는데, 이런게 눈에 들어오는군요. 저에겐 필요없는거지만 우리아이들을 위해... 한컷!

저는 왜인지 모르겠지만, 식당을 가면 꼭 그집 천정을 보게 돼드라구요. 예전 오래된 음식점들보면 천정에 기름때 잔뜩껴서 지저분한곳들이 있었거든요. 이집 천장은 산뜻하니 깨끗하게 돼어있군요.

요련 원통의자와 테이블로 돼어있어 앉기가 편하게 돼어있네요. 은근히 저 의자 탐나네요 ㅋㅋㅋ

중요한 정보~! 일요일은 휴무라네요. 장사잘돼는 집의 특징중에 하나가 정기적인 휴무를 갖는다는건데, 이집은 과감하게도 일요일날을 정기휴무일로 정했네요. 참고하세요 ^^

메인요리인 족발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이 나옵니다. 깔끔하군요. 

콩나물국~! 이거 강추입니다. 텁텁하지도 않고 적당한 간이 깔끔한 맛을 내주네요. 이거 저는 3번 리필해 먹었어요. ㅋㅋ 여러번을 리필했는데도 한번도 짜증안내시고 가져다 주시드라구요. 집사람과 저 둘이서 보장하는 콩나물 국~! 꼭 드셔보세요.

계란찜~! 이거는 솔직히 우리집사람이 해주는게 더 맛있는데... 일단 우리 아이들에게 양보했습니다. 

상추와 깻잎. 이건 솔직히 깜놀~! 요즘 야채값이 절대 싸지않은데 이렇게나 많이 주시다니... 암튼 신선도 면에서는 90점을 주고 싶을 정도로 신선도가 좋았어요. 혹시 속에 배추벌레있나 유심히 살피고 먹어야 할 정도... 예전에 고기집에서 그런적 있거든요. 상추더미 속에서 배추벌레를 발견해서 깜짝 놀랐던 적이 있거든요. 물론 그만큼 신선하고 깨끗하다는 거겠죠. ㅎㅎ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마늘과 양파, 참고로 부추는 별루 않좋아하는데... 참 신기하죠? 그옛날 우리의 선조였던 곰과 호랑이도 100일동안 마늘과 쑥만 먹고 지내서 사람이 돼었는데... 저는 벌써 몇십년째 마늘을 먹는데 왜 사람이 안돼는 걸까요 ㅠ.ㅠ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메인메뉴, 불족반 왕족반이 나왔네요. 우와~! 비주얼 하나는 끝내주는 군요.

이게 보기보다 양이 상당히 많군요. 제가 기술이 부족해서 사진으로는 모두 담지 못했지만 꽤 푸짐하고 멋스러운 모습을 담고있군요. 3만2천원에 이런 음식을 이만한 양을 받을 수 있다는게 역시 본점이 뭔가 달라도 다르구나 싶네요.

요게 왕족발 한점~! 매운기를 뺀 순수한 족발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는 맛. 아이들이 먹기 편하게 돼어있네요. 요거도 마늘이랑 같이 싸먹으니까 맛있더라구요. 족발 본연의 맛~! 

화끈한 맛의 불족발 한점~! 매콤합니다. 불맛이라고 해야하나? 진한 매운맛이 명품~! 불족발의 종결자~!!! 맵고 깊은 불맛을 품고있는 미니불족발 입니다.

어때유~? 땡겨유~? 한점 드셔 봅니다. 먹을만 하쥬~??

안주일발장전~! 제 취향입니다. 쌈장범벅. 마늘과 양파와 고추가 어우러져 고기의 맛을 끌어올려주는... (개소리~ 퍽~!)

이것이 무엇이냐... 바로바로 ... 고기한점!! ㅋㅋㅋ

이것이 고기 두점. 한점만 올리기 싫어 함 찍어 봤슈~~

수차례 반복된 손짓속에 속절없이 줄어드는 고기들... 일단, 불족발을 강추해봅니다. 매운거 싫어하시는 분들은 왕족발! 하지만 불족발을 따라오지는 못하는 군요. 

족발에 콜라겐이 많다고 하죠? 여성분들 피부에도 좋은 영양성분이 있고, 술과 함께해도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는........... 콩나물이랑 같이 드시면 좋아요 ㅋㅋㅋ 족발은 앞다리인거 아시죠? 가끔 뒷다리를 앞다리라고 속여서 파는 곳도 있는데, 분명히 차이가 나요. 뒷다리는 약간 질기고 군내? 비슷한게 나거든요. 암튼 이집은 고기하나 만큼은 확실히 믿을 수 있는 곳입니다. 

오늘밤 불타는 불족발 한점 어떠세요? 천안 동남구에 계시는 분들을 위해 족가네족발집 약도 같이 올려드릴께요. 좋은 분과 함께 좋은시간 되시길.... 

모두들 즐~족~ 하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