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www.youtube.com/watch?v=SytyjcRtVuE

(이어폰 보관하는 영상)

이어폰을 쓰다보면 주머니속 이어폰이 꼬이고 꼬여, 엉켜있는 경우를 많이 격게 된다. 이는 곧 사용자의 짜증을 유발하는 요인이 된다. 필자또한 이어폰 꼬이는거 귀찮아서 블루투스를 써봤지만, 이는 또 충전을 해야하고 보관하기 귀찮고 잃어버릴경우엔 이또한 충격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블루투스는 음질이 유선보다 떨어지고 폰 밧데리를 빨리 퇴근시키는 원인이 된다. 이에 필자는 이어폰 줄을 편하게 보관할 방법이 없을까 숫하고 고민을 하였고, 어느날 문뜩 생각난 방법으로 보관을 해봤더니 생각보다 이어폰 엉킴도 사라지고 단선도 방지할 수 있으며 보관도 편해 졌기에 이 방법을 공유 하고자한다.

이어폰을 안전하고 편하게, 엉킴없이 보관하기 위해선 간단한 준비가 필요하다. 초등 1학년만 돼도 누구나 따라할수 있는 방법이기에 거창할것도 없다. 자~ 따라오시라~!!

이어폰을 고무밴드로 묶어서 간단하게 보관하는 방법이다. 

이렇게 할려면 매번 고무줄을 묶었다 풀었다 해야하지 않는가? 이를 아주 쉽게 해결한 방법이 있기에 공유하고자한다. 자~ 시작~!

먼저 이작업을 할려면 투명테이프와 칼, 그리고 당연히 고무줄이 있어야 된다.

고무줄에 테이프를 적당양 잘라서 한쪽 부위에 돌돌돌 말아준다. 손가락 길이정도로 잘라서 줄에 동그랗게 말아주는게 포인트~!

이렇게 말아준 테이프는 겹겹이 말려있기에 나중에 고무줄를 걸어주는 고리역활을 할것이다.

이 고무줄을 테이프가 말려있는 부분은 끝으로 가게 해서 이어폰 줄 중간에 묶어준다.

고무줄은 강도가 낮기때문에 너무 꽉 묶으면 안돼지만, 설렁설렁 묶을 경우엔 쉽게 풀릴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힘으로 풀리지 않게 묶어준다. (어차피 끊어지면 금방 또 하나 만들면 되니까 너무 걱정할껀 없다)

이렇게 고무줄을 이어폰줄에 묶어주면 작업끝~! 너무 간단한가? 보기엔 허접해 보여도 이게 요긴하게 쓰인다.

자~ 그럼 이어폰을 손으로 돌돌 말아준다. 

일정하게 감긴 이어폰을 접어서 고무줄 테이프 감긴 부분을 왼손으로 고정하고, 오른손으론 반대편 고무줄을 잡아서 이어폰줄 가운데 부분을 두바퀴 정도 돌려준다.

이어폰줄을 감아돌린 고무줄 끝부분을 테이프가 감긴 부분에 걸어준다.

이렇게 하면 끝~! 

이어폰을 쓰고자 할때는 고무줄 걸린고리를 풀어서 쓰면 돼고, 안쓸때는 다시 감아서 말아 놓으면 된다. 

필자가 쓰는 이어폰 보관 방법인데 고무줄이 이어폰줄에 감겨 있어서 따로 보관 필요가 없고, 말아서 고무줄로 묶는시간까지 넉넉잡고 10초정도면 보관할수 있다. 물론 허접하니 뽀대는 안나지만 그러면 또 어떠랴... 나만 편하면 그만이지. ㅋ~

인터넷을 찾아봐도 이어폰 보관을 할려면 주머니나, 통같은걸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이건 그냥 이어폰만 들고 다니면 돼니까, 그리고 혹시라도 망가지면 그깟 고무줄 다시 하나 만들면 그만이기에 부담없이 쓸수 있다.

나름 필자의 아이디어물인지라 필자에게 저작권이 있지만, 이를 넗리 알려 모두를 이롭게 하고자하는 마음에서 공유하는 바이다. 한번 해보시라~ 이거 생각보다 무지 편하고 쉽다. 이상 끝~!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