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지난 일요일 야심 차게 가족들과 함께 외식을 하기로 하고 보무도 당당하게 집을 나섰습니다. 음하하!!
가장으로서의 권위와 포부~! 이 딴 거 다 필요 없고... 집사람이 먹고 싶다는 것이 있어서 어쩔 수 없이 끌려나갔죠. ㅠ.ㅠ 헉~! 그런데 이게 원일? 하필이면 일요일이라 가고자 하는 음식점이 휴무였던 것입니다. 이럴 때 딱 맞는 표현이 뭐냐... 대략 난감? 우리는 급하게 메뉴를 선회하여 다른 음식점을 섭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정된 곳이 오리고깃집. 지난날 회사 직원들과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집이라 두말 않고 신방동 홈플러스 뒤에 있는 오리집에 전화를 넣었습니다. 혹시 여기도 일요일이라고 쉬면 헛걸음할 수 있는 것이기에 미리미리 전화로 영업 여부를 확인하고 이동을 하였습니다. 집에서 걸어서 12~13분 거리라 운동삼아, 산책 삼아, 나들이 삼아 오손도손 4 식구가 걸어갔죠. 

드디어 도착한 오리집. 불과 10분전에 전화를 드렸는데 이미 세팅이 끝나 있더라고요. 미리 고기도 나와있는 게 허참 이 집 겁나 빠르네. ㅎㅎ 나름 대만족!! 초기에는 오리로스와 훈제가 나왔습니다. 음~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오리고기~! 일단 고기가 익기를 기다립니다.

이뻐서 한컷 찍어봤어요. 양념장 3종셋트.

무쌈이 너무 반갑네요. 저는 상추나 깻잎에 싸는 거도 좋아하지만, 제가 원체 무를 좋아하는지라 무쌈에 먹는 맛이 젤루 좋더라고요. 이건 무제한 리필해 먹을 요량으로 제 앞자리에 놓아줬습니다.

요건 수수부꾸미?라는 것인데요. 이게 정말 기가 막힙니다. 안에 팥앙금이 꽉 차 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이건 기본 밑반찬이 아니라 사이드 메뉴로 돈 받고 팔아도 인기 있을 거 같아요. 고기가 익기 전에 이미 부꾸미로 배를 채울 수도 있겠다 싶더라고요.

고기가 익기를 기다리며 부꾸미 쟁탈전이 벌어집니다. 쟁탈전이라기보다는 양도 푸짐하게 주셔서 고루고루 맛볼 수 있어서 좋았네요.

이게 과연 오리고기와 상성이 맞을까 생각이 되는 물만두. 하지만 일단 맛은 좋습니다. 양도 과하지 않게 딱 식욕을 돋울 만큼만 주네요. 일단 주시니 감사. ^^

계속 수수부꾸미에 눈이 가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 

콘치즈도 나왔는데, 사실 이건 우리 모두 손도 안 댓네요. 이거 말고도 먹을게 무진장 많은데 굳이 이걸... 결국 나온 그대로 남겼네요.

상차림 전체 인증. 고기가 나와 익기를 기다리는 동안 전혀~ 심심하지 않게 다양한 밑반찬들이 나와서 좋아요. 쉽게 말해서 먹을게 참 많네요. ^^

밑반찬 중에 압권은 단연 양념게장. 이걸 왜 공짜로 주지? 할 정도로 맛있는 양념게장을 밑반찬으로 주시는데... 집사람이 이건 사가자고 할 정도네요. 속이 꽉 찬 게장을 맛있는 양념에 버무린 양념게장. 단연하건대 여기는 오리고기 맛집이 아니고 양념게장 맛집으로 인정합니다. ㅋㅋㅋ

이 집 김치는 제가 장담하는데 오리지널 핸드메이드입니다. 김치 맛을 표현하자면... 아삭하고 시원한 맛? 굉장히 신선한 김치가 식감을 자극하고 그 맛은 또 기가 막힙니다. 이 집은 그러고 보니 참 맛있는 게 많네요.

오랜만에 엄마와 딸내미가 양념게장을 사이에 두고 아웅다웅하는 모습을 보며 흐뭇하게 사장님을 불러... 머스터드 소스 좀 더 달라고 했습니다.(그런다구 내가 양념게장을 더 달라구 할 쏘이냐~ㅋㅋ)

오리고기와 같이 나온 밑반찬들을 먹다 보니까 사장님이 또 고기를 가지고 오시네요. 오~ 이제 그만~! ㅠ.ㅠ 고기가 다 나온 게 아녔군요. 오리고기는 훈제와 로스 그리고 주물럭까지 나온다고 하는군요. 그렇습니다. 우리는 아직 주물럭은 시작도 안 한 것이었습니다. 미치~

주물럭을 다 먹지도 못하고 깨작거리고 있는데, 이번에는 메밀국수가 나오는군요. 처음엔 이게 후식인 줄 알았는데 디저트 개념으로 나오는 국수였습니다. 한입에 먹기엔 조금 많고 두입은 조금 적은 양인데 딱 후식으로 먹기 좋았어요. 그것도 맛이 좋아서 배가 너무 부른데도 먹게 되더라고요. 

4 식구가 급하게 계획도 없이 왔는데도 상당히 만족할만한 대접을 받고 가는 기분이라 모두들 만족했습니다. 거기다가 흔하게 먹어 볼 수 없는 수수부꾸미와 양념게장을 맛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이 집은 단연 부꾸미와 게장 맛집입니다. ㅋㅋㅋ
여러분도 사랑하는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을 함께하며 행복한 날 돼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