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약 10명의 직장동료분들과 회식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장소를 섭외하던중 

1. 가까운곳

2. 직원들과 대화가 가능한곳 

이 조건을 맞춰 찾다보니 선택된곳이 신방동 초원아파트 후문쪽에있는 "참나무 장작구이"로 결정돼었습니다. 물론 이곳은 이전에도 가끔 와서 먹던 곳이기에 별 거부감없이 선택이 가능했습니다.

이곳 참숯불장작구이는 예전에 괴골쭈꾸미 숯불양념구이집으로 유명한 곳이였는데 몇달전 이베리코흑돼지를 취급하는 삼겹살집으로 업종을 바꾼 곳입니다. 예전 쭈꾸미집을 할때에도 맛으로 소문나서 찾는 사람들이 꽤 많았던것으로 알고있는데, 왜 업종을 바꿨는지는 모르겠네요.

주력 메뉴가 삼겹살과 오겹살, 그리고 이베리코라고 하는군요. 

이베리코란? 

스페인 햄 하몽을 생산하기 위해 사육되는 스페인의 흑돼지 품종이다. 목초지에서 풀과 도토리를 먹여키우며 사육기간과 방식, 먹이에 따라 '베요타', '세보 데 캄포', '세보' 등급으로 나뉜다. 특히 베요타 등급의 경우 자연 방목으로 야생 도토리를 먹고 자라 생성된 특유의 풍미가 특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이베리코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참나무 장작구이집 정문. 위치가 신방초원아파트후문쪽이라 찾기도 쉬운데요. 가게가 깔끔하네요.

메뉴가 보기 편하네요. 생삼겹, 오겹살, 이베리코... 1인분에 180g이네요. 부담없이 먹기 좋아보이네요. ^^

예약인원이 10명이라 입구에 3자리 테이블을 주셨네요. 집기가 깨끗한게 새로오픈한 집같네요.^^

불판. 돌판인지 철판인지 헷갈리네요. 비주얼은 돌판인데.. 주인분께 안물어봤네요. 암튼 불판이 이렇게 듬직해보이기는 참 오랫만이네요.^^ 예전살던데 자주가던 단골집 솥뚜껑 이후로 참 마음에 드는 불판을 만났습니다.

가게 천장도 깨끗하군요. 후드가 주렁주렁 있는건 아닌데, 환기효과는 끝내주더군요. 소리가 무슨공장기계돌아가는 소리가 나서 씨끄러운거 빼고는 훌룡한 인테리어군요.

화장실 안내문. ㅋㅋㅋ 술냉장고 앞에 떡하니 붙어있군요. 남자는 3층을 이용해주세요. 취한적 2층으로 가시면 앙돼요~~!! ㅋㅋ

주방을 우연히 봤는데, 디게 깔끔합니다. 너무 인상적이라 실례를 무릅쓰고 사진을 찍었네요.

기본셋팅. 밑반찬은 어디나 비슷한가봐요. 김치, 콩나물, 양파등등... 이곳은 동치미도 주시네요.

김치는... 음... 그냥 김치에요. 걍김치!

고추, 깻잎, 상추... 고추 디게 매워요. 매운거 좋아하시면 강추~~!

새송이버섯과 양파까지 챙겨주시는게, 1인분에 9,000원짜리 고기집에서 챙겨줄건 다 챙겨주시는군요. ^^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마늘과 쌈장. 이렇게 찍으니까 마늘도 맛있어 보이죠? ㅋㅋ

식사에 같이 나오는 된장찌개. 이집 주방에 계신분이 나름 손맛이 있으시네요. 구수해요.

옆에 빈테이블을 찍어봤는데요. 테이블과 의자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됐다고 해야하나? 편하네요.

드디어 고기가 와서 굽기 시작합니다. 세테이블에서 각각 따로 굽는거라 굽는 모양도 다른데요. 여기가 1번 테이블입니다.

여기는 2번테이블, 여기 집도를 하시는 직원분이 예전에 고깃집을 운영해보신 경험이 있다고 하는데... 고기들이 오와 열을 맞춰서 노릇해지는게, 숙련된 노하우가 느껴집니다. ^^

3번째 테이블은 이미 어느정도 초토화가 돼버렸군요. 먹는 스피드가 제일 빠른 곳입니다.

직원들과 이런 저런 담소를 나누며 술이 몇순배 돌아가고 나니, 화기애매한 분위기가 형성돼는데, 인원이 많다보니까 어쩔수 없이 대화를 나누는 무리가 나뉘더군요. 이집 저집 돌아다니며 술한잔씩 받다가 술을 대체 얼마나 먹은건지... 큭@!!

먹다보니 불판의 끝이 보이기 시작하는군요. ㅎㅎㅎ 역시 여럿이 같이 먹으니까 맛있네요.

옆집도 사정은 비슷합니다. 술먹는 분들을 위해 몇점을 남겼는데 다들 푸짐하게 드신듯...

3번째 테이블은 시작도 참 빠르더니, 마무리도 제일 빠르군요. 벌써 초토화 돼었습니다. 참 알차게도 먹었다. ㅋㅋㅋ

소중한 직원분들과 맛있는 삼겹살을 쾌적한 분위기에서 먹을수 있어서 좋았구요. 무엇보다 술 한잔하면서 대화를 많이 나눌수 있어서 더욱 좋았네요. 술을 못드시는 분들도 삼겹살과 냉면맛에 만족하고, 약 1시간 30분동안 이런 저런 수다를 나누며 관계를 돈독히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천안에서 회식장소를 찾고 계신다면, 저렴하고 분위기 좋은 신방동 "참나무 장작구이"를 한번쯤 생각해보세요. 적극추천해드립니다. 

이글은 절대, 업소의 어떠한 댓가나 후원없는 순수 체험기를 쓴것임을 알려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