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갑자기 그럴때가 있습니다. 뭔가가 무쟈게 먹고싶을때, 그거밖에 생각이 안날때, 무쟈게 땅기는 날! 땅기는 게 있습니다. 오늘이 그날이였습니다. 갑자기 밑도 끝도 없이 순대국이 무쟈게 먹고 싶은거에요. 그것도 옛날순대국! 어렸을때 엄마따라 시장갔다가 노점에서 얻어먹었던 순대국 맛!!(필자의 고향은 전라도 남원! 40대중반입니다. 거짓말 아님! ㅡ.ㅡ;;)

가끔 순대국이 땅길때 가는 순대국 집이 2군데 있는데 그중에 한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쌍용동 "권구성 순대국"집 입니다. 회사에서 가까워서 도보로도 이용이 가능한 곳인데, 가끔 직원분들과 생각날때 들리는 곳이거든요. 이집은 제가 다닌지는 얼마 안됐지만,,, 한 1년? 올때마다 느끼는 건데 맛이 참 한결같다는 겁니다. 맛이 안변해요.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모르겠지만 제게는 만족할만한 옛날을 느끼게 해주는 집이라 가끔씩 오곤 한답니다.

지도에 나오는 군요. 천안 원성동에 본점이 있긴 하지만 가까운곳에서 편하게 먹는게 좋아 자주오는 곳이랍니다. ^^

가게 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카운터가 보이는데요. 세련됐네요.ㅋㅋ 입구 카운터가 "INFOMATION"이라고 써있네요. 푸하하하

맛으로 보답하겠습니다. 참! 믿도끝도 없는 말이지만, 왠지 정성이 느껴지는 말이군요. 주방이 깔끔합니다. 보기좋아요 ^^

가게 천장도 아주 깔끔합니다. 천장만 보고 있으면 오픈한지 몇일 안됀집같아요. 제가 이곳을 알게 된게 1년전이니까 신규 오픈집은 절대 아닙니다. ^^

깔끔한 밑반찬 3종 세트. 이집 깍두기와 김치는 진짜루 추천해줄만 하답니다. 깍두기 맛집~!! 진짜루~!!

공기밥이 굉장히 아담하게 나오는데요. 어린이용 공기밥 그릇같은 느낌? 왜 이렇게 적게 주냐구요? 다 드시고 필요하시면 더 드릴려구요. 뭔소리냐... 이집은 공기밥이 무한리필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순대국에 말아먹기 딱 좋은 양을 주시는데, 리필해도 돈안받고 필요한만큼 무한대로 드린다는 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집오면 기본이 공기밥 2공기 입니다. 순대국 나오기 전에 깍두기와 김치로 한그릇 클리어 하고, 순대국 나오며 한그릇 더달라구 해서 마무리를 말아서 먹는 거지요. ^^

이게 순대국입니다. 기호에 따라 부추를 올려도 좋고... 참고로 저는 위가 부추를 소화를 못시키는지... 안올리고 순대국 본연의 맛으로 즐기는 걸 좋아합니다.^^

옆자리 직원분은 오자마자 바로 공기밥을 투척하는 군요. ㅋㅋㅋ 이양반도 먹을 줄 아시는군요.ㅋ

약간에 다데기를 넣고 순대를 먼저 클리어한 후, 절반정도 비우면 그때 공기밥을 넣고 먹으면 좋아요.^&^ 물론 개인의 기호에 따라 먹는방법이 달라지겠지만...

이집의 명물은 .. 순대국이 아닌 김치 깍뚜기 인거 같아요.ㅋㅋ 진짜 맛있습니다. 특히 깍뚜기~!

점심이지만 풍성하게, 깔끔하게 클리어 했네요. 다들 만족할만한 점심식사가 된거 같아 기분이 좋았어요. 글쵸, 맛있는 음식, 돈주고 먹는건데 기왕이면 기분좋게 맛있게 즐겁게 먹어야죠. 흥을 돋구기위해 막걸리도 한잔~! ㅋㅋㅋ 낮술을 즐기지는 않지만, 가끔씩은 좋쵸. ^^

순대국이든 해장국이든, 어디서 먹든, 어때요? 좋은사람과 즐겁게 먹을 수 있다면 그걸로 된거죠. 여러분도 좋은분과 맛있는거 먹으며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행복하세요.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